profile




 

패션과 다양한 장르의 문화가 접목된 '한국패션문화페스티벌"이 9월30일 서울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렸다.

문화체육관광부의 패션문화산업지원 중기계획인 "패션코리아2015"의일환으로 개최되는 "한국패션문화페스티벌"은 패션과 문화, 미디어 아트가 접목된 새로운 시도와 실험성이 돋보이는 패션쇼와 전시회로 구성되어 9월30일부터 10월2일까지 3일간 펼쳐졌다.



'한국패션문화페스티벌'은 '패션, 문화에 물들다' 라는주제로 국내 유명디자이너 10인과 그래픽,공간, 미디어 아티스트 8명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시각에서의 패션과 문화를 보여 주었다.
전시회는 세가지 주제로 3개관으로 전시했다.
전통에 투영된 한국의 색을 보여주는 '패션 리와인드(Fashion Rewind)' ▲'패션으로 문화를 색칠하다' 라는 주제로 선보이는 '패션 플레잉(Fashion Playing)' ▲'패션, 빛으로 꿈을 말하다' 라는 주제로 선보이는 '패션 포워드(Fashion Forward)' 


'패션 리와인드(Fashion Rewind)'에서는 한국 문화의 역사와 전통으로의 여행을 통해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패션 디자이너 박동준, 이도이, 최복호, 하상백과 그래픽 아티스트 강병인, 김호득, 차영석, 홍지윤이 함께 참여해 전통에 투영된 한국의 색을 형상화한 작품을 선보였다.

'패션 플레잉(Fashion Playing)'에서는 패션 디자이너 이석태, 이진윤, 임선옥, 장광효가 공간디자이너 김백선, 김영재 작가와 함께 "패션으로 문화를 색칠하다"라는 주제하에 작품을 선보였다.

'패션 포워드(Fashion Forward)'는 패션과 미래의 테크놀로지를 결합해 상상해 볼 수 있는 "패션, 빛으로 꿈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패션 디자이너 박윤수, 스티브J&요니P와 미디어 아티스트 뮌(김민선&최문선)이 함께했다.


총 22건
공지 집중취재기 [공지] 미스디카 명예기자 명단 관리그룹제이 2010.01.02 116174
XE Login